About

“Next Job USA는 어떤 그룹인가요?”

저희들은 미국에서 근무하는 한국사람들로 이루어져있습니다.
미국에서 근무를 시작한지 1-5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필드에서 다양한 포지션으로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이런 사이트를 오픈하게 된것인가요?”

미국에서 있으면서 정말 간단한 일들도 힘들게 알아보고 처리할 때가 많습니다. 또한 잘못하여 기간을 넘기거나, 처리를 안하게 되면 무지막지한 벌금이 날라올때도 있었습니다.

이건 저의 케이스 였는데, 저는 미국 시민권자도 아니고 영주권자도 아닙니다. 하지만 몇일 전 집으로 Juror(배심원)으로 참석하라는 레터가 와있었습니다. 뭐 별일 아니겠지 하고 넘어가려 하다가, 영어공부 한다는 생각으로 한번 읽어봤는데 이에 대한 회신을 5일안에 하지 않으면 $1,500의 벌금이 나올 수 있다고 하여 부랴부랴 처리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런일이 있을때마다 물어보고, 인터넷으로 검색하며 해결해가고 있지만, 똑같은 문제가 생겼을때 기억이 나지 않아 다시 또 찾아보게 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저에게도 도움이 되고, 미국에서 생활하시는 많은 분들을 위해 사이트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왜 도메인 이름이 Next Job USA 인가요?”

도메인 이름이 Next Job USA란 이유는, 미국에서 회사를 알아보면서 미국에 있는 회사들의 정보를 알기가 많이 어려웠습니다. 그 회사의 조직문화, 근무환경, 회사규모, 회사비전 심지어 회사 모습들도 알기가 어려워 주위에 많은 분들이 회사를 선택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알게 된 회사정보도 올려주고, 이 사이트를 보시는 분들도 자신이 다니고 계시는 회사의 모습과 회사방침등을 알려주어서 많은 분들이 취업이나 이직시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이름을 정했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진행하실 생각인가요?”

어떤 수익성이나, 마케팅적인 측면은 전혀 없습니다. 저희들이 올리는 정보가 많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혹시 해외에서의 근무 경험이나, 다니셨던 회사의 문화 등을 나누어 주실 수 있는분이 있다면 꼭 nextjobusa@gmail.com으로 알려주세요. 함께 공유해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